아이와 놀러가기

아이와 합천여행 ) 한옥호텔 해인사 달의정원 너무 좋아요

스윗젤리 2023. 4. 19. 09:46
반응형

합천 달의정원

경남 합천군 가야면 치인1길 13-31 달의정원

055-934-0107

www.dalsgarden.co.kr

 

달의정원

 

www.dalsgarden.co.kr

두번째 숙소에 대한 고민이 꽤 많았어요 

사실 일정상 정말 잠만 잘듯해서 조금 저렴한 곳을 찾으면서 아이들과 지내는 만큼 깔끔한 숙소를 원했거든요 

그러다 우연히 발견한 해인사 내 달의정원! 

사진과 후기를 보고 딱 여기다 싶어서 예약했답니다 

예전부터 전통한옥숙소를 가보고 싶기도 했고 마침 지리상 위쪽이라 집 가는길일수도 있겠다 싶었거든요 

 

합천영상테마파크쪽에서 약 1시간 걸렸어요 

18시30분쯤 도착했는데 반갑게 맞이해주셨어요 

달의정원

달의정원은 해인사 내 위치하고 있어요 

그래서 해인사를 통과해야하는데 해인사는 입장료가 있답니다 

해인사 입장료는 성인 3,000원 청소년 1,500원 어린이 700원 그리고 주차비는 경차 2,000원 승용차는 4,000원입니다 

해인사를 가지않을거라 해도 통행료 비슷하게 꼭 내야하더라구요 

미취학아동은 무료로 저희는 성인 2명 그리고 승용차 주차비로 총 10,000원을 지불해야했어요 

그런데.... 저희가 18시를 넘어 갔는데 매표소 문이 다 닫혀있더라구요 ......? 

아 ....... ? 

일단 그냥 다녀왔는데 정확히 매표문이 언제 닫는지는 모르겠어요 

쨌든 와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달의정원
달의정원

그렇게 도착한 달의 정원 

저희가 늦게 도착해서 부랴부랴 방안내를 받고 들어갔어요 

어둡지만 운치있는 달의정원

저희는 201호에서 머물렀어요 

아이들이 있어서 특실을 갈까 하다가 그냥 일반실을 이용했는데 큰 불편함은 없었어요 

달의정원

성인2명 아이2명 딱 자기 좋았어요 

그리고 한옥호텔인만큼 정말 뜨뜻 

화장실도 깔끔하고 화장실 바닥이 따뜻하더라구요 

어메니티도 깔끔 !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그리고 객실문을 열면 바로 앞 풍경이 보이는 것도 좋더라구요 

이날은 너무 피곤했어서 씻고 바로 취침했어요 

근데 아래까는 토퍼가 너무 푹신하더라구요 이거 어디서 산건지 여쭤보라던 남편 ㅋㅋㅋㅋㅋㅋㅋ 

달의정원

다음날 아침 어제 차마 다 못본 달의 정원을 둘러보기로 했어요 

큰 한옥호텔은 아니지만 아기자기하게 너무 예쁘더라구요 

해인사를 산책하며 하루를 온전히 해인사에서 보내도 될듯 했어요 

달의정원

일어나서 마당에서 열심히 노는 아이들 

그리고 주인분들이 아이들을 너무 예뻐해주셨어요 

아침에 일어나 씻고 커피를 마시고자 카페로 향했어요 

달의정원

마당에 바로 카페가 있답니다 

아기자기하게 꾸며져있던 예쁜 카페 

달의정원
달의정원

아이스아메리카노와 남편은 따뜻한 아메리카노 그리고 아이들은 딸바쉐이크를 주문했어요 

조식으로 토스트도 구워주셨어요 

달의정원

아침에 커피와 먹는 토스트는 꿀맛 

공복보단 든든하게 토스트를 먹고 출발하니 좋더라구요 

부모님 모시고 한번 오고 싶다고 했는데 특히 가을에는 단풍이 들어 너무 멋지다고 말씀해주셨어요 

그리고 여름에는 주차장쪽에 작게나마 아이들이 물놀이할 수 있게 만들어놓으셨다고 했어요 

일반 수돗물이 아닌 산속 계곡물을 이용해서 너무 시원하고 좋을듯 했어요 

달의정원
달의정원

정말이지 개인적으로 왕만족했던 달의정원 한옥숙소 

부모님과 다시한번 꼭 방문해보고 싶어요 

 

저희는 이곳에서 머문 후 대장경테마파크로 향했답니다 

원래 해인사에서는 주말에 미리 예약한다면 진짜 팔만대장경을 관람할 수 있었는데 예약을 안하기도 했고 아직은 저희 아이들이 어려 팔만대장경이 뭔지도 모르며 관심도 없을듯 했거든요 

그래서 일단 놀이로 관심을 끌 대장경테마파크로 향했지만 아이들이 커서 어느정도 공부할 때가 되면 꼭 팔만대장경 관람을 예약하고 다시오겠노라 다짐했답니다 

그때면 아이들이 같이 안다녀줄까요 ........ ? 

ㅎㅎㅎ 

해인사 방문한다면 해인사 내 한옥숙소 달의정원 추천합니다 ! 

반응형